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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학교의료원 연구중심병원은 구로병원, 안암병원, 안산병원 통합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나의 병원에서 가입한 정보로 다른 병원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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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에 동의하셔야만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고려대학병원(이하 "병원"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 ① 이용자 :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② 회원 : '회원'이란 병원이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며 서비스의 회원가입양식을 작성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 ③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
  • ④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 ⑤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 ⑥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 ①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병원"은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회원 가입)
  • ①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병원"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병원"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병원"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6.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7. "병원"이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병원"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④ "병원"은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 ①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요청하는 자의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해지사유 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병원"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고객의소리, 상담, 커뮤니티 등과 같은 "게시물" 일체는 삭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 ④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및 본 약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⑤ 홈페이지를 통하여 진료예약을 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2회 이상 진료예약을 포기하거나 예약한 진료를 받지 않은 경우 홈페이지에서의 진료예약에 대한 자격을 3개월간 제한합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병원"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원 가입시 기재한 e-mail 또는 핸드폰 문자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병원"이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병원" 홈페이지에 사전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수정)
  •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병원"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병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제1항의 이용시간 중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병원"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① 병원은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교육 및 연구에 필요한 정보
    • 2. 임상시험심사를 위한 기초자료
    • 3. 국가연구개발사업 및 임상연구 관련 정보
    • 4.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
    • 5. 온라인 상담 답변 처리를 위한 자료
    • 6.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안내
    • 7. 신규 서비스 개발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 8.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6조에서 정한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③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 ① 귀하는 사이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사이트의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병원"은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② 사이트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홈페이지에 서비스 중지사유 및 일시를 공지한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귀하가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병원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병원"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③ "병원"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제 2 항에 의거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공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 ④ "병원"은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귀하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⑤ "병원"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병원"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⑥ "병원"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⑦ "병원"은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⑧ "병원"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 ⑨ "병원"은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귀하의 동의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병원"은 위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11조 (정보제공 및 홍보물 게재)
  • ① "병원"은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병원"은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공익성이 있는 홍보물을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병원"측에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사이트 게시물의 관리·운영)
  • ① 귀하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귀하에게 있습니다.
  • ② "병원"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 등의 허용범위 내에서”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 ③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④ 이용자의 공개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이용자 또는 "병원"을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 등)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병원"은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 등)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한다)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임시조치의 기간은 30일 이내로 합니다.
제13조 (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병원의 의무)
  • ①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 ②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 ③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 ④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① "병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병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병원"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병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② "병원"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병원" 및 "병원"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병원"에 통지하고 "병원"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병원"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 ① 회원 가입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② 이용자는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③ 이용자는 "병원"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④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 타인의 정보도용
    • 3. "병원"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 4.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병원"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병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병원"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9. "병원"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 혹은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10.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11.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 12.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 13.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 14.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15.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6.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혹은 기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 7 제1항에 위배되는 행위
  • ⑤ 제4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병원"은 본 약관 제5조 제4항에서 정한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⑥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병원"이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병원"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병원"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 ② 귀하는 "병원"이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분쟁해결)
  •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 ③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②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하셔야만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 ① 서비스제공 : 서비스 제공 등 각종 서비스, 본인인증 등
  • ②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2. 개인정보의 수집

"병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① 본인인증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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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회원 가입 시 : 회원유형, 학위, 전공분야 등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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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아이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필수항목 : 아이핀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소속기관, 소속부서(전공과), 직위
    선택항목 : 직장번호, 영문이름, 관심분야
    전문회원 가입 시 : 회원유형, 학위, 전공분야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등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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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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