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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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학교의료원 연구중심병원은 구로병원, 안암병원, 안산병원 통합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나의 병원에서 가입한 정보로 다른 병원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이하 “안암병원”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및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안암병원과 회원 또는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책임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노트북, 태블릿, 핸드폰, PDA, TV 기타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및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② “이용자”라 함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안암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안암병원”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안암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④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안암병원”이 승인하는 문자, 숫자, 특수부호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하는
     문자, 숫자, 특수부호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⑥ “운영자(administrator)”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운영․관리하기 위하여 “안암병원”이 선정한 자를 의미합니다.
  • ⑦ “전용서비스”라 함은 “안암병원”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 ⑧ “연결사이트”라 함은 “서비스”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⑨ “개인정보”라 함은 살아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
     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을 의미합니다.
  • ⑩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각종 전자기록,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 ① “안암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 또는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② “안암병원”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안암병원”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전
     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인 경우에는 공지 외에, 제7조에 의거하여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창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④ “안암병원”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15일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
     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
     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안암병원”은 “회원”에게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 또는
     “안암병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안암병원”은 “회원”과
     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⑥ 별도로 규정된 내용이 없는 한, 본 약관에서 “회원”의 홈페이지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규정을 “이용자”와의 이용계약 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에 있어서도 준용합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안암병원”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안암병원”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안암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안암병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업은 경우
           를 예외로 한다)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안암병원”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5) “안암병원”이 “회원”의 등급별로 요구하는 가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안암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7)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안암병원”은 “회원”의 등급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④ “안암병원”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⑤ “안암병원”은 제2항 또는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가입신청자”
     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⑥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안암병원”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⑦ “안암병원”은 “회원”에 대하여 안암병원 내규 또는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고, 서비스 메뉴 및 내용, 이용시간, 이용횟수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 해지)

  • ① “회원”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회원정보 관리메뉴 등을 통하거나 “안암병원”에 직접 연락하여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안암병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령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안암병원”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파기 또는 삭제됩니다.
  • ③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메일 등)은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하
     여 담기, 링크,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전용서비스” 또는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들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한 후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제6조 (이용제한)

  • ① “안암병원”은 “회원”이 본 약관상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안암병원”은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제1항의 사유가 있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서비스” 등록(참여) 신청시에 허위의 내용을 기재한 경우
    • (2) 다른 “회원”, “이용자”, “운영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홈페이지 내의 질서를 문란케 한 경우
    • (3) “안암병원”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임의로 추가․변경하는 등 “운영자”의 “서비스” 운영․관리를 방해한 경우
    • (4) 홈페이지 내에서 본 약관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안암병원”은 제1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하는 저작물 또는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사용,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는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한 업무방해
     행위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 ④ “안암병원”은 제8항에 따른 이의신청이 인용되는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영구이용정지가 된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⑤ “안암병원”은 “회원”이 연속하여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홈페이지 운영상 효율을 위하여 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⑥ “안암병원”은 본조에 의거하여 “회원”의 이용제한과 관련된 내부지침을 정할 수 있습니다.
  • ⑦ “안암병원”은 본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7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⑧ “회원”은 본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안암병원”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의 이의가 정당
     하다고 “안암병원”이 인용할 경우, “안암병원”은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안암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관련 법령, 본 약관 등에 별도로 규정된 내용이 없는 한,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전자
     우편, 휴대전화(SMS문자서비스 등을 포함), 소속기관전화, “서비스” 내의 전자우편,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안암병원”이 “회원” 전체, 각 등급별 “회원”, “전용서비스”에 등록(참여)한 모든 “회원” 등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홈페이
     지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수정)

  •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안암병원”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안암병원”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안암병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안암병원”은 서버, 단말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③ “안암병원”은 제2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안암병원”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④ “안암병원”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고, 정기점검 시간에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그 시간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① “안암병원”은 “회원” 또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 가. 교육 및 연구에 필요한 정보
    • 나. 임상시험심사를 위한 기초자료
    • 다. 국가연구개발사업 및 임상연구 관련 정보
    • 라. 기타 위와 관련된 제반 정보 및 자료
    • (2) 게시판 서비스
    • 가. 공지사항
    • 나. 민원게시판(불만사항 등을 처리)
    • 다. 상담게시판
    • 라. 안내게시판(새로운 사업, 서비스, 교육, 연구, 구직, 행사 등)
    • 마. 기타 게시판
    • (3) 개인 맞춤 서비스
    • 가. 개인 맞춤 서비스
    • 나.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자료
    • 다. 기타 관련된 제반 서비스 및 자료
    • (4) 보안패치 및 백신서비스
    • (5)기타 “안암병원”이 추가로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의 계약 등을 통하여 “회원” 또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② “전용서비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아닌 “이용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 ③ “안암병원”은 “회원” 등급별로 “전용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제한하거나, “전용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한 시간, 횟수 등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④ “안암병원”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홈페이지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용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⑤ “안암병원”은 “서비스”의 내용, 접근권한,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제공
     일자 등을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공지하고,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⑥ “안암병원”은 무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안암병원”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규정된 내용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로 배상하지 않습니다. 단, “안암병원”이 유상으로 제공
     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경우, “안암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이로 인한 손해를 “이용자”
     에게 배상합니다.

11조 (책임제한)

  • ① 전쟁, 소요, 테러, 국가부도, 천재지변, 정전, “안암병원”의 관리 범위 외에서 발생한 “서비스”의 설비 장애, 해킹, 악성프로그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파일, 메시지, 전자우편, 데이터 등의 미전송,
     미저장, 삭제, 손실이 발생한 경우, “안암병원”은 “서비스”의 제공, 운영, 관리 등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안암병원”은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할 경우 “서비스”를 중지하기 7일 전에, 영구적으로 중지할 경우 “서비스”를 중지하기 30일
     전에,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서비스” 중지의 사유 및 일시를 공지하고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③ “안암병원”은 제2항에 따라 정상적으로 “서비스”의 중지를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서비스” 상에 보관․저장한 데이터 등
     을 사전에 이전하지 아니하여 손실, 훼손이 발생한 경우, “안암병원”은 “서비스”의 중지 이후에 “서비스”의 제공, 운영, 관리 등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④ “안암병원”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안암병원”은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신뢰도, 정확도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안암병원”은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거래 등을 한 경우에 있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안암병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정보제공 및 홍보물 게재)

  • ① “안암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 전자적 방법으로 “회원”
     에게 제공할 등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모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을 제외한 나머지 전자우편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② “안암병원”은 제1항의 정보를 휴대전화, 유선전화, 팩시밀리 기타 모사전송기기를 통하여 전송하고자 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를 등 받아야 합니다. 단,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 ③ “안암병원”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자쪽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등 언제든지 “안암병원”에게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④ “이용자”는 “안암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 ①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②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명예, 신용,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 또는 피해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운영자”에게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고, “운영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 ③ “운영자”는 제2항에 따른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관련 법령, 본 약관, “안암병원”의 내부지침․정책 등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다고 인정할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임시조치(단 30일 이내), 삭제 등을 할 수 있다.
  • ④ “운영자”는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제3항의 사유가 있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1)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그 내용이 사회통념상 상용,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사실을 공연히 적시하여 사회적 명예․신용을 훼손하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경우
    •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5) 제3자의 인격권, 퍼블리시티권, 저작권, 특허권, 실용신안, 디자인, 영업표지, 상표․서비스표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6) 기타 관련 법령, 본 약관, “안암병원”의 내부지침․정책 등을 위반하는 경우
  • ⑤ “안암병원”은 본조에 따른 세부 사항 및 절차를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별도의 내부지침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 ⑥ “안암병원”은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을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안암병원”은 「저작권법」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하며,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이용자”는 언제든지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서비스” 내의 관리기능(“회원”의 경우)을 통하여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 수정,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⑦ “안암병원”은 제6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시밀리,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⑧ “안암병원”은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안암병원”과 “연결사이트” 사이의 관계)

“안암병원”은 “안암병원”과 “연결사이트” 사이의 제휴 계약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의 사이에 행해지는 거래행위 일체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안암병원”의 의무)

  • ① “안암병원”은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 ② “안암병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
     하고, 이에 따라 기술적 안전 조치를 취하고 인적 물적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 ③ “안암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② “안암병원”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안암병원“ 또는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승인 또는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안암병원”에 통지하고
     “안암병원”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안암병원”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안암병원”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안암병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됩니다.
    • (1) 회원가입, “서비스” 등의 신청, 변경, 등록, 참여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3) “안암병원”이 게시한 정보를 수정, 변경, 제한하는 행위
    • (4) “안암병원”이 정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이외의 정보 등을 송신, 사용, 게시하는 행위
    • (5) “안암병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6) “안암병원” 또는 제3자의 명예․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적이거나 폭력적인 글, 음성, 사진, 화상, 동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상품, 서비스 등에 대한 판매, 알선, 중개 등 “안암병원”의 사전 서면 동의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9) “안암병원” 또는 그 대리인, 직원, “운영자” 등을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로 글을 작성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송하는 행위
    • (10)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주체의 동의없이 수집, 이용, 제3자에게 제공하는 등의 행위
    • (11)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사회통념상 부당한 행위
  •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안암병원”의 사전 서면 동의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③ “안암병원”은 제1항 내지 제2항의 사유가 있을 경우, 제6조 제1항에 따라 해당 “이용자”의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제1항 내지 제2항의 사유로 인하여 타인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이용자”는 자신의 비용으로 피해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고, “안암병원”은 피해자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⑤ “이용자”는 관련법령, 본 약관, “안암병원”의 내부지침․정책, 이용안내, 공지 또는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안암병원”
     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됩니다.

제18조 (“서비스”의 권리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서비스”에 관한 상호, 로고, 이미지, 동영상, 상표․서비스표권, 저작권,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영업표지, 업무상 노하우 등 지적재산
     권, 영업비밀, 영업상 중요한 정보 등의 권리는 모두 “안암병원”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 “연결사이트”, 제휴계약 등에
     의하여 제공되는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② “안암병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안암병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
     권한만을 부여합니다.
  • ③ “이용자”는 “안암병원”의 사전 서면 승인이 없는 한,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권리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고,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도 없습니다.

제19조 (분쟁해결)

  • ① 본 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상호합의에 의해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이 있는 경우, 민원게시판, 전자우편, 유선전화 등을 통하여 “안암병원”에게
     불만 또는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 ③ “안암병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출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제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안암병원”과 “이용자” 사이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안암병원”과 “이용자” 사이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 ③ “안암병원”은 “서비스” 등과 관련된 별도의 이용약관(이하 ‘특별약관’이라 합니다)을 마련할 수 있고,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할
    경우 특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④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는 특별약관, 관계 법령, 대법원 판례, 상관습, “안암병원”의 내부지침·정책
    등에 따릅니다.

부칙

  • ① 본 약관은 2014년 7월 31일부터 적용됩니다.
  • ② 2014년 7월 16일부터 시행되던 기존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1.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 ① 서비스제공 : 서비스 제공,진료예약, 건강상담 등 각종 서비스, 본인인증 등
  • ②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2. 개인정보의 수집

  • "병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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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 정보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② 아이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필수항목 :
    성명,아이핀번호,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에한함),주소,전화번호,아이디,비밀번호,이메일,생년월일,혈액형,신장,몸무게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③ 예약 시 수집항목
    필수항목 :
    병원등록번호, 성명(한글),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자동전화안내, 문자메시지, E-mail 신청여부,
    진료에 필요한 고객 건강상태 건강정보: 병력 및 가족력 등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건강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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