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실/의학통계상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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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임상시험센터 임상연구실

기기 및 장비 소개

기기 및 장비 소개
기기/장비명 및 실험 내용 교육을 받은 연구자만
사용 가능
일반 연구자 직접
사용 가능
Nanospace SI-2 모든 실험 O  
API 4000 (LC/MS/MS) 모든 실험 O  
Nitrogen genrator 모든 실험 O  
Fluoroskan Ascent Fluorescent dye를 이용한 ELISA   O
이외의 실험
LightCycler 2.0 Real time PCR   O
이외의 실험
Refrigerated centrifuge Centrifugation   O
Ultra Real-Time PCR G2-3 (chip type) Real time PCR   O
이외의 실험
ECL imaging process
이외의 실험
Precellys 24 Tissue homogenization   O
UltraFast Lab chip sample prep G2 system DNA extraction   O
RNA extraction
Gamma counter 모든 실험 O  
Deep Freezer Sampe storage   O
Multiskan GO DNA 정량   O
Protein 정량
기타 OD value 측정
이외의 실험
Veriti PCR   O

연구검사서비스 소개

연구검사서비스 소개
채혈 외래환자일 경우 임상시험센터 내에서 채혈이 이루어지고 병동에 입원환자일 경우 병동으로 가서 채혈합니다.
검체보관 각 연구 Work sheet에 따라 검체를 분리하고 온도에 맞게 보관합니다.
심전도 스폰서에서 지급하는 심전도 장비를 이용해서 심전도를 측정하거나 저희 임상시험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심전도 장비로 측정합니다.

이용 절차

  • 임상시험센터 홈페이지 정보광장 → 장비예약현황 바로가기(http://ctc.kumc.or.kr/mnu_05/08_equipage.jsp)에서 장비 사용 신청서 또는 연구검사실이용의뢰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담당자 E-mail로 제출합니다.
  • 신청 접수 후, 예약 완료는 센터 홈페이지(정보광장 → 장비예약현황)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약이 불가능할 때에는 담당자가 유선으로 연락드립니다.
  • 사용 당일 임상시험센터에서 확인을 받고 사용(신청 전, 반드시 홈페이지 예약 현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 사용에 별도의 사용료는 없으나, 일부 기기들의 경우, 소모품 또는 시약 사용에 대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담당 안내

담당안내
연구검사실(안암병원 5층 임상시험센터) 02-920-6085

2. 임상시험센터 모니터링룸

시설 소개

임상시험 진행과정을 감독하고, 해당 임상시험 계획서, 표준작업 지침서 및 임상시험 관리 기준 여부를 검토하기 위한 공간대여
총 6실, 3개 책상과 컴퓨터, EMR/OCS System 사용

이용 절차

임상시험센터 홈페이지 정보광장 → 시설예약현황 바로가기(http://ctc.kumc.or.kr/mnu_05/07_moniter.jsp)모니터링룸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담당자 E-mail로 접수

※ 신청 시 주의사항

  •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만 신청서 접수 가능
  • 접수결과는 화요일 접수시 수요일 오후 2시, 목요일 접수시 금요일 오후 2시까지 홈페이지 시설예약현황에 공지
  • 신청 취소 시 취소신청서 제출 필수
  • 취소는 2일전까지만 가능, 이후는 취소 불가
  • 당일 무단으로 미사용시 해당 과제에 한해 모니터링실 사용 불가 (3번과 같은 이유로 취소 신청이 안된 경우도 해당함)
  • 변경 시 취소신청서 제출 후, 목요일에 재신청
  • 신청서의 빈칸 빠짐없이 기재바람
  • 신청서는 반드시 하루에 한 장으로 작성

담당 안내

담당안내
교육지원실(안암병원 5층 임상시험센터) 02-920-6081

3. 의과학연구지원센터

이용 절차

  • 교내사용자는 로그인후 사용
  • 외부사용자(본교 포함)는 해당 장비 담당자와 상의하여 이용
시설 및 장비현황
시설명 보유장비 상세 이용안내, 수수료, 사용예약
현미경실 Confocal Laser Microscope(800) 현미경실 사용안내 바로가기(http://medicine.korea.ac.kr/web/msrc/use_micro)
→ 각 장비의 예약 버튼 클릭
TIRF Microscope
Fluorescent Microscope(BX53F)
Confocal Laser Microscope(700)
Trinocular Microscope(BX-51)
Fluorescence Stereo Microscope
FE-SEM
TEM
공동기기실 II 초정밀 전자저울(Sartorius MSx2.7S) 공동기기실 II 사용안내 바로가기(http://medicine.korea.ac.kr/web/msrc/use_common2)
→ 각 장비의 예약 버튼 클릭
세포대사 측정장비(XF24)
Ultracentrifuge(CP100WX)
Ultra centrifuge(optima TLX)
Spectroflurophotometer(RF-5301PC)
High Speed Centrifuge (CR22GⅢ)
Flurorescent Image Scanner(Typhoon FLA 9500)
Flow cytometer(FACSCantoⅡ)
Flow cytometer sorter(FACSAriaⅢ)
공동기기실 III Lean / Fat Analyzer(Minispec LF90Ⅱ) 공동기기실 III 사용안내 바로가기(http://medicine.korea.ac.kr/web/msrc/use_common3)
→ 각 장비의 예약 버튼 클릭
Micro CT(SKYSCAN 1176)
In vivo Image System (NightOWL Ⅱ)
IC ICP MS(iCAP Q)

담당 안내

담당안내
현미경실(의과대학 제1의학관 3405호) 02-2286-1297
공동기기실(의과대학 제1의학관 3600호) 02-2286-1321

4. 안암병원 연구지원소

시설 소개

의과학연구지원센터 안암병원 연구지원소 바로가기(http://medicine.korea.ac.kr/web/msrc/anam_info)는 의과대학 본관 6층, 7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실험실 4m 단위 6층 36개, 7층 44개로 총 80 bench를 비롯하여 세포배양실, 형광현미경실, 초저온냉동고실 등의 각종 실험실과 형광실물 현미경, Flow Cytometer, PCR 등 총 53종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Flow cytometer(FACSCalibur) 이용절차

  • 기자재 사용은 사전에 의과학연구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교육이수자로 한정합니다.
  • 사용예약을 취소할 때는 최소한 예약 전날(17:00분)까지는 취소하여야 하며, 그렇지 못할 경우는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사용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 1일 사용 시간은 연구팀당 2시간 이하를 원칙으로 합니다. 만일 한 연구팀에서 2시간 이상 예약시, 뒤에 예약된 사항은 취소시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장비고장, 정전 등 긴급상황 발생시 연락에 대비하여 반드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번호 미기입으로 연락을 받지 못하여 발생될 수 있는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당일 취소 및 예약할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반드시 전화로 통보바랍니다.

※ 사용예약 바로가기(http://medicine.korea.ac.kr/web/msrc/use_anam) → 예약 버튼 클릭

담당 안내

담당안내
안암병원 연구지원소(의과대학 본관 7층 717호) 02-2286-1431

5. 실험동물연구센터

이용 절차

  • 동물실험계획서 제출 및 승인
  • 실험동물연구센터 사용자교육 이수
  • 실험동물연구센터 투어교육 이수
  • 동물반입신청

※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http://klarc.korea.ac.kr/sub/sub.html?pageNum=0202)

동물실험계획서 등록, 교육신청, 구매대행, 실험공간 예약, 실험지원 신청, 소독 신청

시설 소개

  • 본관동물실 : SPF-1, SPF-2, 일반동물실, 중대형동물실
  • 감염동물실험실
  • 의과대학 동물실험실 : 의과대학 제1의학과 6층

담당 안내

담당안내
실험동물연구센터(의과대학 본관 1층) 02-2286-1215

6. 융합중개연구지원실

서비스 소개 및 신청

  • 개방형 실험실(Open Lab) 사용 및 실험기법 문의
  • 일반 실험지원 신청서, 신진임상중개연구 신청서 다운로드 및 제출

※ 융합중개연구지원실 바로가기(http://klarc.korea.ac.kr/sub/sub.html?pageNum=0601)

담당 안내

담당안내
융합중개연구지원실(의과대학 본관 6층) 02-2286-1212

7. 실용해부센터

시설 소개

시설 및 장비현황
시설명 소개 보유장비
해부학실습실 매년 3월에서 6월까지는 의학과 및 의전원 1학년을 대상으로 해부학 실습 교육이 이루어지며, 임상교수님들의 수술술기 향상 및 연구논문 작성을 위한 카데바 워크샵 공간으로 사용됩니다. 공기의 흐름이 위에서 아래로 계속 유지되는 환기시스템을 적용하여 포르말린 등 유해가스의 흡입 및 외부 유출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카데바 테이블
보조 테이블
중앙카메라
70인치 전자칠판
55인치 TV모니터
전자교탁
빔프로젝터
무선 AV시스템
스크럽장비
천장형 Suction System
이동식 파티션 설치
사물함
수용인원 120명
카데바수술실 (본관 518, 519호) 마취시설과 멸균시설을 제외한 모든 시설이 병원의 수술실과 동일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방사선 차폐설비가 갖춰져 있어 C-ARM을 이용한 카데바 워크샵이 가능하며, 영상녹화장비를 통해 해부학실습실 및 418강의실과 원격 통신이 가능합니다. Suction System
C-ARM
영상녹화장비(Medical Crane)
무선 AV시스템
46인치 TV모니터
방사선 차폐설비
소형 카데바냉동고
수용인원 20명
현미경수술실 (본관 517호) 현미경을 이용한 미세수술 워크샵을 위한 공간으로 영상녹화용캠코더를 이용하여 수술장면의 촬영 및 녹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Instructor의 시연 장면을 개별 모니터 및 46인치 TV모니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Zeiss 수술현미경
영상녹화용캠코더(SonyHDR-PJ580)
Suction Unit
23인치 모니터
무선AV시스템
46인치 TV모니터
수용인원 11명

카데바 워크샵 이용절차

  • 워크샵 예정일 최소 2개월 전 신청서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
  • 운영위원회 검토 후 승인 여부 통보

※ 신청 시 주의사항

  • 신청서에는 워크샵 일정 및 카데바 준비사항 상세 기술
  • 워크샵 전 미리 방문하여 시설현황 및 동선 등 확인
  • 워크샵에 관한 안내책자 및 소책자 발행된 경우 실용해부센터 사무실로 5부씩 제출

※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바로가기(http://pari.korea.ac.kr/sub03/sub02.php)

※ 자주묻는 질문 바로가기(http://pari.korea.ac.kr/sub03/sub05.php)

담당 안내

담당안내
실용해부연구센터(의과대학 본관 5층 514호) 02-2286-1383

홈페이지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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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2015-04-21